메뉴 로고
전화

  언론보도


[성형외과 시술 제대로 알기]쌍꺼풀 고민, 원인에 맞춘 ‘겹쌍눈매교정’ 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모차르트성형외과 작성일23-06-16 15:24 조회335회 댓글0건

본문

쌍꺼풀이 없는 무쌍인 이들은 눈 크기에 대한 고민을 하지만, 사실 그들만큼 스트레스를 받는 이들이 바로 여러 겹의 쌍꺼풀이 있는 경우다.  


쌍꺼풀이 하나의 라인으로 있는 것이 아니라 여러 겹이 겹치게 되면 졸린 인상으로 보이고, 양쪽 눈이 비대칭이 되는 등의 문제가 뒤따르게 된다. 


겹 쌍꺼풀이 있는 이들은 사실상 쌍꺼풀이 없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쌍꺼풀 수술을 해야 하는 것인지, 말아야 하는 것인지에 대해서 많은 고민을 하게 된다. 


용산 모차르트성형외과 원창훈(대한성형외과학회 정회원) 원장은 “이 경우에도 여러 겹의 쌍꺼풀이 생긴 원인을 정확하게 진단한 뒤에 개개인의 상태에 따른 알맞은 방법으로 교정을 할 수가 있다.”라고 말했다.  


◆겹 쌍꺼풀 원인

겹 쌍꺼풀의 원인으로는 ▲쌍꺼풀 수술을 했는데 라인이 제대로 고정이 되지 않았거나, ▲눈 지방을 과도하게 제거를 한 경우, ▲선천적으로 눈꺼풀 피부가 얇고 지방이 적은 경우, ▲눈을 자주 비비며 눈두덩이에 자극을 주는 습관을 가진 경우 등 다양하다.


원창훈 원장은 “따라서 겹쌍 눈매교정은 이렇게 다양한 원인과 각 케이스에 맞게 진행이 되어야 한다.”라고 설명했다. 


◆다양한 접근법 

먼저 쌍꺼풀 수술을 한 경험이 있는데 그 위에 라인이 하나 더 생겼다면 절개법 재수술을 통해 겹 주름 쌍꺼풀을 고정해야 한다.


만약 단순히 눈꺼풀이 얇아 쌍꺼풀이 여러 겹이라면 절개를 하지 않고 매몰법으로도 개선이 가능하다. 


눈이 졸려 보이면서 쌍꺼풀이 여러 겹이라면 매몰법으로 했을 때 라인은 하나로 정리할 수 있지만 눈을 또렷하게 하는 데에는 한계가 있으므로 절개법과 눈매교정을 병행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눈두덩이가 푹 꺼지면서 피부가 빨려 들어가 쌍꺼풀이 여러겹 지는 경우에는 눈위지방이식을 고려해볼 수 있다. 


4f32d3f776f3554e2a52500e694786fc_1686896523_2636.jpg


원창훈 원장은 “여러 겹 지는 쌍꺼풀은 그 원인을 정확하게 진단하면서 개개인에 맞는 1:1 맞춤 겹쌍눈매교정 방법을 적용한다면 한층 더 또렷하고 선명한 눈매로 개선이 될 수 있다.”라며, “전문의가 직접 상담하여 각 케이스를 분석하여 수술 방법을 적용해야 하는 만큼 다양한 케이스를 다루어 본 풍부한 임상 경험을 갖추고 있는지를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밝혔다. 


[출처] 메디컬월드뉴스: https://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5973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동의  [내용보기]
오시는길
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