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고
전화

  언론보도


퀭한 인상의 주범 눈두덩이꺼짐, 자가지방 이용한 눈꺼풀 지방이식으로 꺼진눈 개선

페이지 정보

작성자 모차르트성형외과 작성일20-03-02 18:27 조회3,249회 댓글0건

본문

24c44b843df4eb3a69559eac9dc5a53a_1583141202_922.jpg




나이가 들면서 관자놀이나 볼 등의 얼굴 전체적인 볼륨이 감소하면서 퀭하고 피곤한 인상을 주는 경우가 많다. 특히, 피부가 얇은 눈가지방이 많이 빠져 눈두덩이꺼짐이나 눈위꺼짐이 나타날 때 이런 현상이 두드러지게 된다.


눈가지방은 안구 주위를 충전제처럼 둘러싸면서 경막이라는 막에 고정돼 있다. 노화로 인해 경막이 느슨해져 지방이 처지거나, 반대로 경막이 안쪽으로 말려서 뼈선이 드러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 피곤하고 힘없이 축 처진 인상을 주기 쉽고, 쌍꺼풀 라인도 부자연스럽게 변한다.


좀 더 활기찬 인상으로의 개선을 위해 눈두덩이에 빠진 지방을 채우는 방법에는 크게 필러와 자가 지방이식이 있다. 눈꺼풀 필러나 눈두덩이 필러 등의 눈꺼짐 필러는 흉터가 적고 전신마취 없이 간단한 방법으로 볼륨을 채워주는 동안성형 시술이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필러 성분이 체내에 흡수돼 지속기간이 1년 전후로 짧다는 단점이 있다. 


또한 피부가 얇은 눈두덩이의 특성상 필러가 고르게 들어가기 어려워 뭉치는 부위가 발생할 수 있어, 덩어리가 만져지거나 부자연스러울 수 있다. 반면 눈두덩이 지방이식이나 눈꺼풀 지방이식 등의 꺼진눈 지방이식의 경우에는 자가지방을 이용하기 때문에 생착률이 뛰어나며, 영구적으로 지방 조직이 남아 있어 지속적인 유지력에 도움을 준다.  


눈위지방이식은 허벅지나 복부 등에서 필요 없는 지방을 채취한 후, 원심분리를 돌려 순수 지방만을 추출해 주사 바늘을 통해 원하는 부위에 이식한다. 주사 바늘로 자가지방을 주입하기 때문에 염증이나 붓기 등의 부작용이 최소화돼 빠른 회복에도 도움을 준다.


눈꺼풀 함몰 정도에 따라 섬세하게 지방을 이식해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으며, 신체 부위에 축적된 불필요한 미세 지방들도 함께 개선할 수 있어 1석 2조의 효과를 안겨주는 동안성형 방법으로 주목받고 있다. 


모차르트성형외과 원창훈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눈꺼짐 지방이식은 피부탄력과 생착률까지 고려해 지방의 양을 섬세하게 조절할 수 있는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시술 받아야 한다”며 “저렴한 꺼진눈 지방이식 비용에 대한 광고에 현혹되지 말고, 수술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지방이식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출처: 정신의학신문 (http://www.psychiatricnews.net/news/articleView.html?idxno=18774)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동의  [내용보기]
오시는길
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