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고
전화

  언론보도


동안 이미지 만드는 눈 성형, ‘눈꺼짐·눈처짐’ 개선 가능

페이지 정보

작성자 모차르트성형외과 작성일20-01-09 18:40 조회1,996회 댓글0건

본문

389134e0b302c0951195a856a5705952_1578562800_8881.jpg
 


[산업일보]
기대 수명이 점차 늘어나며 안티에이징, 동안 외모, 동안 성형 대한 관심도 날로 높아지는 추세다. 특히 동안을 결정짓는 눈에 노화가 찾아올 경우 심미적인 관점에서는 물론, 기능적으로 큰 불편을 초래하기 때문에 적극적인 개선과 예방이 필요하다.

눈을 잘 뜰 수 있게 해주는 눈꺼풀에 노화가 오면 크게 눈꺼짐과 눈처짐의 두 가지 현상이 나타난다. 이 경우, 눈꺼풀이 안쪽으로 꺼지는 눈꺼짐은 ‘꺼진눈 지방이식’으로, 눈꺼풀이 아래로 처지는 눈처짐은 ‘상안검수술’이나 ‘눈썹하거상술’로 손쉽게 개선이 가능하다.

노화로 인해 눈꺼풀의 경막이 약해져 눈꺼풀이 지나치게 함몰되는 눈두덩이 꺼짐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흔히 눈꺼풀 지방이식, 눈두덩이 지방이식이라고도 불리는 ‘꺼진눈 지방이식’이 있다. 이 수술은 신체의 불필요한 부위에서 지방을 채취해 원심 분리로 순수 지방만 추출, 눈꺼풀에 보기 좋게 채우는 방식이다. 피곤하고 나이 들어 보이는 인상을 개선할 수 있고 쌍꺼풀 라인 역시 정리되는 효과가 있다.

이러한 눈위꺼짐, 눈꺼짐을 개선하기 위해 지방이식 대신 눈꺼풀 필러나 눈두덩이 필러를 고민하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이물질을 주입하는 방식인 필러에 비해, 자가 지방을 이용한 지방이식은 영구적으로 지방 조직이 남아 있어 유지기간이 길고 세포의 생착률이 높다. 같은 이유로 염증이나 붓기 등 부작용이 거의 없어 안전하고 빠른 회복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만약 나이가 들수록 눈꺼풀이 아래로 처지고 속눈썹이 눈을 찔러 눈처짐 수술을 고민하고 있다면 상안검수술이나 눈썹하거상술이 답이 될 수 있다. ‘상안검수술’은 절개 또는 비절개 방식으로 눈꺼풀 처짐을 일으키는 지방과 조직을 제거하고 당긴 후 봉합하는 수술로, 눈가주름·이마주름 개선 효과와 함께 눈이 잘 떠지지 않는 기능상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다.

또한, 동안 성형을 위해 눈썹 바로 아래를 절개하는 ‘눈썹하거상술’도 상안검수술과 비슷한 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눈썹하거상술은 반영구 문신과 함께하면 부족한 부분에 대하여 또 다른 대안책이 될 수 있다. 수술 진행 후 생긴 흉터를 이를 반영구 눈썹 분신을 통해 커버하고 눈썹의 숱도 시각적으로 보충하여 조금 더 또렷하고 선명한 눈매를 만드는 데에 도움을 주는 것이다. 때문에, 이러한 반영구 시술을 눈썹하거상술 진행 후 사후 관리 과정의 일환으로 함께 진행하는 병원도 존재한다.

그러나 이러한 동안 눈 성형 역시 각자의 눈 형태와 노화 정도, 기능적 불편함에 정도에 따라 정밀한 맞춤 솔루션이 반드시 필요한 부분이다. 따라서 꺼진눈 지방이식이나 상안검수술, 눈썹하거상술을 통해 동안 성형을 고민하고 있다면 반드시 오랜 노하우를 갖춘 병원을 찾아 임상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 상의하는 것이 좋다. 각 병원들에 대한 후기 등 실제 사례를 살펴보는 것도 도움이 된다.

노화로 인한 눈처짐이나 눈꺼짐에 동안 눈성형 수술을 활용하면 비교적 손쉽게 이미지 개선과 눈가 주름 개선, 기능적 불편함 해소 등의 효과를 볼 수 있다. 그러나 같은 수술이라고 하더라도 수술 방식이나 디자인, 전문의의 경력과 테크닉 등에 따라서 효과가 천차만별일 수 있으므로, 가격이나 비용에 연연하지 말고 반드시 상담을 통해 개인에게 맞는 해답을 찾길 권장한다.

글: 서울 용산구 모차르트성형외과 원창훈 성형외과 전문의 

출처: 산업일보 (http://www.kidd.co.kr/news/21341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동의  [내용보기]
오시는길
오시는길